삼성전자 휴대폰, 덴마크서 돌풍
 
양인숙기자
 
▲     © 영남조은뉴스
삼성전자가 덴마크 휴대폰 시장에서 2년 만에 시장 점유율이 7배나 치솟으며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덴마크의 3대 일간지인 ‘베를링스케 티엔데(Berlingske Tidende)’紙는 최근 “삼성, 덴마크 휴대폰 시장에서 대박”이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삼성 휴대폰의 성공 사례를 집중 조명했다.

비즈니스 섹션 한 면 전체를 할애한 이 기사는 “4년 전 1개 제품으로 시작한 삼성전자는 2년 만에 시장 점유율이 3%에서 20%로 급성장하며 지금은 최고의 히트 브랜드가 됐다”고 보도했다.

이 신문은 특히 “삼성 휴대폰은 덴마크에서‘품질의 상징’으로 인정받고 있다”며 “품질 문제가 가장 적은 제품으로 서비스센터에 들어오는 경우가 거의 없다”고 삼성 휴대폰의 성공비결을 분석했다.

2004년부터 덴마크의 2대 이동통신업체인 소노폰(Sonofone)과 제휴를 통해 마케팅 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해온 삼성전자는 2005년 덴마크 최대 통신업체인 TDC의 3G 서비스 모델로 선정되고 덴마크 소비자 단체가 선정한 품질평가에서도 1위에 오르는 등 현지 사업자와 소비자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한편, 삼성전자는 덴마크에서의 성장과 더불어 사회공헌 활동에도 적극 참여하기 위해 덴마크 적십자社와 함께 ‘적십자 스페셜 패키지’휴대폰을 특별 제작해 올 연말까지 판매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적십자 문양처럼 빨간 색을 입힌 ‘미니 블루블랙폰(SGH-E370)’이 들어있는 ‘적십자 스페셜 패키지’는 패키지 한 대가 팔릴 때마다 1.25유로씩 적십자에 기부된다.

덴마크의 유명한 그래픽디자이너 다이하겐이 직접 박스를 디자인한 ‘적십자 스페셜 패키지’에는 빨간 ‘미니 블루블랙폰’과 함께 적십자를 상징하는 배지와 적십자 연례 후원행사 초대장이 함께 들어있다.

세계적인 패션잡지 코스모폴리탄 10월호는 ‘올 가을 반드시 지녀할 패션제품’ 중 하나로 이 제품을 소개했으며, 아레나(ARENA), 우먼(WOMAN) 등 유수 잡지들도 이 ‘적십자 스페셜 패키지’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이러한 다양한 마케팅과 현지 시장 공략의 성과로 삼성전자 휴대폰은 덴마크서 2위를 차지하고 있다.



사진설명 : 덴마크에서 진행하고 있는 적십자 스페셜 패키지

 뉴스 출처 : 삼성전자

기사입력: 2006/10/27 [11:02]  최종편집: ⓒ 호남조은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삼성전자] 삼성전자, 러시아 볼쇼이서 심장병 아동 돕기 하정기자 2006/12/01/
[삼성전자] 삼성전자, 업계에서 가장 얇은 0.82㎜ LCD 패널 개발 양인숙기자 2006/11/22/
[삼성전자] 삼성전자, 도하아시안게임 후원 계획 발표 김정희기자 2006/11/01/
[삼성전자] 삼성전자, 美서 2006 최우수 웹사이트로 선정 신동호기자 2006/10/27/
[삼성전자] 삼성전자 휴대폰, 덴마크서 돌풍 양인숙기자 2006/10/27/
[삼성전자] 삼성전자 와이브로 국제 호환성 테스트인 호평 심광식기자 2006/10/05/
[삼성전자] 삼성전자, 신개념 CTF 낸드기술 세계 최초 개발 양인숙기자 2006/09/12/
[삼성전자] 삼성전자, 상용화시 세계 최대 70인치 풀HD LCD 개발 양인숙기자 2006/08/24/
[삼성전자] 삼성전자, 2008 베이징올림픽 마케팅 점화 심광식기자 2006/08/19/
[삼성전자] 삼성전자 LCD TV, 신화 쏜다...미국, 유럽 선진 5개국, 동남아 7개국에서 1위 점유 영남오세훈기자 2006/07/23/
[삼성전자] 삼성 반도체 화성사업장에 삼성 어린이집 공식 개원 김창호 기자 2006/05/22/
[삼성전자] 삼성전자, 16년째「사랑의 달리기」행사 개최 김창호 기자 2006/05/04/
[삼성전자] 삼성전자, 손톱만한 메모리카드에 영화가 6편! 경기 사회부 2006/04/19/
[삼성전자] 감미로운 선율로 불우이웃 도와요... 김창호 기자 2006/0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