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길호 호남본부장 신년사
경인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호남 편집국
새해에도 여러분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  호남조은뉴스  본부장  이길호  
매번 새해를 맞이할 때마다 각별하다는 생각이 들곤 하지만 2010년 새해를 맞는 우리의 감회는 여느 때와 다를 수밖에 없습니다.

저희 호남조은뉴스가 독자의 관심과 격려로 힘찬 도약을 하고 있으며 아울러 새해에는 지역 내에서 덕망 있는 유능한 필진을 비롯해 신속한 기사제공 일환으로 취재기자들을 대거 채용해 지역 소식을 호남조은뉴스는 독자여러분에게 빠르고 신속하게 알리고 제 역할을 톡톡해 해 낼 용트림을 준비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경인년 새해에도 저희 호남조은뉴스는 언제나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 하며 사회의 어두운 곳을 밝히고 구원의 소리가 되며 견제와 격려의 매체가 되고자 합니다.

저희 호남조은뉴스는 진정 정론직필을 지향하며 그 역할을 다해 나가겠습니다.

따라서 언제나 충고와 고언을 아끼지 않는 저희 독자 분들을 비롯해 지역민들에게 감히 몇 가지 역속을 드리겠습니다.

먼저 지역봉사입니다.

저희 호남조은뉴스는 지역주민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올바른 지방자치 정립을 위해 다양한 정보를 신속히 제공할 것을 다짐합니다.

특히 지방화시대에 발맞추어 지역주민의 대변자로서 주민편의에 반하는 사항이나 주민의 궁금증이 해소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사회의 목탁 기능을 수행하는 진정한 대안언론이 될 것을 약속합니다.

다음으로 정론직필입니다.

정치, 경제, 문화, 시사 등에 관한 기사를 정론직필의 원칙하에 보도, 논평하여 언론창달과 국가와 지역발전에 기여할 것을 다짐합니다.

사회의 강자의 편에서 약자에게 불리한 보도를 하거나 소수의 이익을 위한 이기주의적인 보도를 지양하며 다수를 위한 다수에 의한 보도에 중점을 둘 것입니다.

아울러 사회의 어두운 부분보다 감동을 주고 모범이 되는 숨어 있는 기사를 발굴, 사회가 스스로 맑아질 수 있는 자정역할에 일조할 것입니다.

끝으로 가치실현입니다.

저희 호남조은뉴스는 지역경제 활성화에 부응하고 지역민의 의견을 수렴, 충분히 대변하는 목포를 비롯한 전남서남부지역 발전의 새로운 디딤돌이 될 것이며 진실 된 가슴과 정직을 사명으로 여기고 언제나 지역민과 함께 할 것이며 따뜻한 공동체 사회를 형성하는데 심혈을 기울일 것입니다.

이와 함께 독자와 함께 숨 쉬는 뉴스, 독자와 함께 가치를 창출하는 호남조은뉴스가 될 것입니다.

또한 호남조은뉴스 임직원 모두는 개개의 지역공동체가 모여 커다란 국가라는 공동체를 이루는 것임을 명심하고 지역공동체가 스스로의 가치를 창출하고 더 나은 내일이 되는데 일조할 것임을 약속합니다.

아울러 호남조은뉴스는 단발성 기사보다 심층취재에 초점을 맞춰 지방화시대에 일조하는 참 언론이 될 것을 약속하며 신속한 고급정보를 담아내기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입니다.

앞으로도 지역민들의 따뜻한 충고 거듭 부탁드리며 경인년 새해에도 지역민들의 무궁한 발전과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이루시길 다시 한 번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0년 1월 1일 
 
                                 호남본부장 이길호 배상




                        


기사입력: 2007/12/28 [16:11]  최종편집: ⓒ 호남조은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