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교육지원청, 『2023. 찾아가는 DREAM 드림』프로그램 운영
진로에 대한 고민! 찾아가는 진로 상담으로 함께 해요!
 
양지승 기자

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선)은 2023년 10월 16일(월) 완도중, 완도여중에서 중학교 3학년들을 대상으로 『2023. 찾아가는 DREAM 드림』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 호남 편집국



이번 프로그램은 고등학교 진학을 앞둔 중3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하였으며, 전남 진로 ·진학 상담 전문가 3명을 초청하여 진행하였다. 

 

『2023. 찾아가는 DREAM 드림』프로그램은 2023. 온마을 진로·진학 상담 프로그램 중 하나로 직접 요청하는 학교로 찾아가 진로·진학에 대한 상담 및 설명으로 진행되었다.

 

학생들이 평소에 궁금했던 고입 입시에 대한 설명과 현재 고민되고 있는 진로 방향에 대해 이야기 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으며, 많은 학생들의 큰 호응이 있었다

특히, 현직 고등학교 진로 상담 교사가 강사로 초청되어 현실적인 고등학교 생활에 대한 질의 및 응답이 인상 깊게 설명되는 시간이었다.

 

 참여한 완도중 3학년 김태현 학생은 “진로에 대해 고민도 되고 궁금한 내용도 많았는데 궁금했던 입시 제도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되어 좋았으며, 앞으로도 이런 프로그램이 많았으면 좋겠다”라고 참여한 소감을 말했다.

 

김정선 교육장은 “『2023. 찾아가는 DREAM 드림』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들의 진로·진학에 관해 직접 질문을 하고 평소에 고민됐던 부분이 해소되었던 시간이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진로·진학에 꾸준히 관심을 갖고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3/10/17 [12:53]  최종편집: ⓒ 호남조은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