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가족봉사단 모집
 
왕봉석 기자

가족자원봉사 교육 및 오리엔테이션 등을 거쳐 2월부터12월까지 조손가족 가사도움 및 학습지원·양로원 봉사 등 월1회 이상 봉사활동, 연말 평가 및 우수가족 시상도 가질 예정이며 봉사의 즐거움! 가족과 함께 하세요.

부산시가 오는 2월 12일까지 부모와 자녀 등 가족이 참여하는 가족봉사단과 도움이 필요한 저소득 조부모·손자녀 가족을 모집한다.

가족단위의 새로운 여가문화 형성과 건강성 증진을 위한 『부산광역시 가족자원봉사단』의 모집대상은 최소 2인 이상의 가족구성원으로 이뤄진 50가족을 대상으로 하며, 참여를 원하는 가족은 참가신청서를 작성하여 부산시 여성정책담당관실(건강가정지원센터)로 Fax(888-2959), 우편, 전화(☏888-2996)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아울러 조부모·손자녀로 이루어진 조손가족은 주위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저소득 50가족을 대상으로 하며, 구·군 및 자원가사봉사원 등을 통한 추천과 Fax(888-2959), 우편, 전화(☏888-2996)에 의한 개별신청도 받는다.

이번에 모집된 가족자원봉사단은 교육 및 오리엔테이션을 거쳐 양로원 봉사·무료급식소 지원·김장 담그기 등 봉사단이 함께하는 합동활동과 가족봉사단과 저소득 조손가족을 1:1로 연결하여 손자녀 학습기회 제공, 조부모 가사 및 양육을 지원하는 개별활동 등으로 구분, 2월부터 12월까지 월 1회 이상 봉사활동을 하게 되며, 시는 연말에 우수봉사가족 시상·평가 등으로 참여자들의 성취감과 자긍심을 극대화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자원봉사라는 사랑의 나눔을 통해 자녀들에게 올바른 가치관을 심어주어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사회분위기 조성과 가족 구성원간 의사소통과 이해증진을 도모함으로써 가족결속력을 높이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했다.

기사입력: 2007/01/24 [17:04]  최종편집: ⓒ 호남조은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