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 황토랑쌀, 전남 10대 브랜드 쌀 10년 연속 선정
2005년부터 총 12회 선정 … 전남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
 
이귀재 기자

 

▲     © 호남 편집국

무안군(군수 김산) 대표 브랜드 쌀인 황토랑쌀10년 연속 전남 10대 고품질 브랜드 쌀에 선정됐다.

 

전남 10대 고품질 브랜드 쌀은 전라남도가 22개 시군에서 예비평가를 거쳐 엄선한 12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한국식품연구원, 전남농업기술원 등 4개 기관이 밥맛과 품질 등을 평가하고 보건환경연구원 등이 안전성을 검사하는 등 6개 전문기관이 종합적으로 품질을 평가한다.

 

이번 평가에서 무안 황토랑쌀은 게르마늄 성분이 풍부한 간척지에서 재배되어 미질뿐만 아니라 밥맛까지 매우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엄격한 품종 관리와 선별 과정으로 원료곡 재배와 제품 생산, 관리 모두에서 높은 평점을 받았다.

 

한편, 농협양곡()무안통합미곡종합처리장은 GAP시설에서 도정한황토랑쌀을 당일 출고하고 있으며, 2013년 무안군의 지원으로 전문 도정시설과 저장시설 등의 현대화를 통해 도시 소비자에게 깊은 신뢰를 쌓고 있어 이번 전남 10대 브랜드쌀 선정으로 지역 쌀 산업에 더 크게 기여하게 됐다.

 

군 관계자는 황토랑쌀이 전남 대표 브랜드를 넘어 전국 최고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재배 농가, 미곡종합처리장과 협력하며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기사입력: 2019/05/09 [13:56]  최종편집: ⓒ 호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 포토 포토
더위만큼 화려한 철쭉꽃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