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풍 맞고 자란 완도 노지 해변포도‘본격 출하’
청정해역 환경과 친환경농법 재배로 품질 우수
 
한향주 기자

완도군(군수 신우철)에서 해풍을 맞고 자란 완도 자연그대로 노지 해변포도가 이번 달 말부터 본격 출하된다.

 
▲     © 호남 편집국

해변포도는 청정해역의 햇살과 해풍을 맞고 자라 미네랄과 당도가 높고 대부분의 농가가 친환경농법으로 재배하고 있어 완도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올해는 풍부한 일조량 뿐 아니라, 비가림 시설, 바이오기능수 정수장치 등의 지원으로 예년보다 당도가 높고 고품질 포도가 생산될 수 있었다.

 

해변포도를 처음 먹어본 관광객 김모(65, )씨는 다른 지역 포도에 비해 당도가 높고 끝맛이 텁텁하지 않고 깔끔해 식감이 좋다고 말했다.

 
▲     © 호남 편집국

노지포도는 8월 하순부터 본격 수확해 판매하며, 포도의 신선도를 높이기 위해 당도 측정을 하고 당일 수확한 포도만 판매할 계획이다.

 

완도군은 해풍의 농업적 이용가치 구명 연구용역결과 타 지역에 비해 완도에서 생산된 해변포도가 기능성물질 (안토시안, 칼리 성분)과 당도가 높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한 바 있다.

 

완도군농업기술센터 김준열 소장은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완도자연그대로 해변포도 품질 고급화를 통해 농가 소득증대와 해변포도의 우수성 홍보 등 경쟁력을 높여갈 계획이라고밝혔다.


기사입력: 2017/08/16 [09:42]  최종편집: ⓒ 호남조은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