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학교 수학여행은 참 좋았어요!
“완도교육지원청, 수학여행 실시교 결과 공유 및 점검 협의회 실시”
 
이승주 기자

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조숙희)261학기 수학여행 실시교를 대상으로 실시 결과 공유 및 점검을 위한 협의회를 가졌다.

 
▲     © 호남 편집국

이날 협의회는 1학기 중 수학여행을 실시한 19(10, 5, 4)를 대상으로 수학여행 지원단 10명과 함께 현장체험학습 실시 결과 공개 여부 점검, 우수사례 및 보완점 발표 등으로 진행됐다.

 
▲     © 호남 편집국

협의회에 참석한 박이화 교사는(완도금일고) 사례 발표를 통해 수학여행 기간 중 1일은 자유여행day로 정하고 학생들이 스스로 가고 싶은 곳, 체험하고 싶은 프로그램을 팀별로 자율적으로 운영했다, “진로탐색 및 체험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팀별 신문, 동영상 등을 제작하여 별도의 자체 발표회 시간을 가졌으며, 현재는 사진 전시회가 진행 중이다라고 자랑했다.

 
▲     © 호남 편집국

특히, 수학여행지원단이자 인솔책임자로 참여했던 이종길 교감은(노화중) “평소에 건강 상태가 좋지 않았던 학생은 무리하게 참여시키기보다 세밀한 건강 상태를 점검하여 참여 여부를 보호자와 신중히 검토해야겠다며 향후 보완 대책을 건의하기도 했다.

 

한편 조숙희교육장은 안전하고 교육적인 수학여행을 위해 노력해준 학교 관계자 및 수학여행지원단의 노고를 치하하며, “향후에도 교육공동체가 함께 참여하는 수학여행 계획 수립으로 자율적이면서도 알찬 수학여행이 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지속해 달라.”고 당부했다.



기사입력: 2017/06/27 [10:02]  최종편집: ⓒ 호남조은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