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 경상북도 방문의 해 공식 홈페이지 오픈
 
심광식기자
▲     © 영남조은뉴스
경상북도는 2007 경북방문의 해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방문의 해 공식홈페이지를 구축 1월 11일 공식 오픈하고 기존의 경북관광홈페이지인「경북나드리」를 전면 개편, 4,500 여개의 최신 컨텐츠를 수록하여 동시 서비스에 들어갔다.

경북방문의 해 공식 홈페이지는 경북방문의 해의 의미와 상징물, 주요행사, 테마여행 및 추천여행 코스, 이벤트 행사 등 방문의 해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담고 있으며 방문의 해에 대한 이해와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제작한 것인데 금년 12월 말까지 운영되며, 경북나드리(www.gbtour.net)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경북관광 홈페이지인 ‘경북나드리’는 경북의 볼거리, 즐길거리, 잘거리, 먹거리, 살거리 등 4,500여개의 컨텐츠를 최신 자료로 수록하고 있고 영어, 중국어, 일어, 불어 등 5개 국어로 운영하여 외국인들도 쉽게 접속할 수 있다.

특히 ‘여행만들기’를 통해 내가 가고 싶은 지역을 선정하고 그 지역의 볼거리, 즐길거리, 잠잘 곳, 특산물, 먹거리 등을 선택하여 가상으로 여행코스를 미리 답사해 볼 수 있는 등 맞춤형 서비스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주 5일 근무제 정착과 웰빙분위기 등 관광환경 변화에 부응하여 놀면서 체험하고 배울 수 있는 어린이 위주의 가족여행 패턴에 맞춘 어린이관광사이트도 운영하고 있다.

경북도가 3억여원의 예산을 들어 관광홈페이지를 새롭게 구축한 배경은 관광산업이 차세대 성장동력산업으로 부상하고 있는 세계적인 추세에다 올해를 경상북도 방문의 해로 공식 지정받아 정부의 집중적인 지원을 받는데 힘입어 관광경북의 이미지를 국내외에 확산함으로써 경북관광산업의 재도약을 이룩하기 위한 사업의 일환이다.

경북도는 이밖에도 관광홍보영상물도 새롭게 제작하여 국내외 홍보설명회 개최 및 관광교역전 등에 활용하고 KTX 열차와 TV를 통해 광고도 하고 있는 등 시대변화에 맞게 사이버공간과 시청각 홍보물을 통해 경북방문의 해를 홍보하는데 진력하고 있다.

사진설명 : 경북나드리 메인페이지

 뉴스 출처 : 경상북도청

기사입력: 2007/01/13 [08:24]  최종편집: ⓒ 호남조은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경북나드리] 2007 경상북도 방문의 해 공식 홈페이지 오픈 심광식기자 2007/01/13/